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이야기

컬링팀이 올림픽에서 말한 고고 다이노

 

안녕하세요 메빠입니다. 이번에 베이징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팀이 경기를 마치고 나서 한 마디씩 합니다. 자세히는 안 들리지만 고고 다이노 이야기가 나오길래,  한번 조사해 보았습니다. 고고 다이노는 한중 합작 공룡 로봇 애니메이션입니다. 한국의 모꼬지와 중국의 로타 애니메이션에서 공동 제작하였습니다. 

 

고고 다이노 시즌

고고 다이노는 시즌이 7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2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고 다이노 시즌1 ~3 , 고고 다이노 공룡 탐험대 1~4까지 제작되었습니다.

시즌1 ~ 2 고고 다이노 

SBS에서 2016년부터 9월까지 시즌1 ~2를 방영하였습니다.  우주 관리국의  훈련 과정을 끝낸 4명의 공룡 로봇의 이야기로, 이들은 최고의 요원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들의 성장하는 방법은 친구들을 도움을 주고 해결해 나가는 성장기를 담고 있습니다. 중국의 완구회사에서 제작 및 생산에 참여하여 국산 캐릭터 발굴 지원 대상도 받았습니다.

 

고고 다이노 공룡 탐험대 시즌

시즌3부터는 새로운 이름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내용도 바뀌면서 정글을 여행하면서 친구들을 찾고 그들과 문제를 해결하면서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입니다. 

 

등장인물

시즌 1~2

렉스 : 티라노의 모습을한 리더입니다. 슈퍼 자동차로 변신 기술도 있습니다. 

토모 : 트리켈라톱스의 모습을 한 브레인입니다. 불도저로 변신 기술이 있습니다. 

비키 : 브라키오사우스의 모습을 하고 있고 잠수함으로 변신 기술이 있습니다.

리틀 핑: 익용의 모습을 한 팀 내에 막내입니다. 

 

시즌3부터 추가된 캐릭터

로키 : 렉스의 동생으로 견인차로 변시 기술이 있습니다. 

포키 : 아파토사우스 모습을 하고 굴삭기로 변신 기술이 있습니다. 

털보 박사: 40세의 공룡박사로 자료수집을 합니다. 

미오 : 식물학자이며 딸이다. 탐험대에게 식사를 제공해 줍니다. 

안키 : 안킬 로사 우 모습을 하면서 소방차로 변신 기술이 있습니다. 

페리 : 파라사우롤푸스의 모습을 하고 있고 , 구급차로 변신 기술이 있습니다. 

스톰 : 스테고사우루스의 모습을 하고 , 헬리콥터로 변신기술이 있습니다. 

맥스 : 메머드의 모습을 하고 있고 , 이동식 차량 역을 하고 있습니다. 

 

 

고고 다이노 이야기

공룡들의 시기들은 모두 다르지만, 모든 공룡들이 같이 생활하고 지내는 이야기 이기 때문에 모든 걸 머리로 이해해서는 안 되다. 그래도 공룡의 생활하는 공간적 배경은 잘 구현해놨다. 벨로키랍토르는 몽골지역, 사막 같은 곳에서 서식하는 걸로 나온다. 시즌 1~2까지는 고고 다이노라고 썼지만 3을 넘어가면서 고고 다이노라고 붙여서 입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