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버는 이야기

스마트스토어 필수 네이버데이터랩 사용방법 과 응용하기

안녕하세요 메 빠리뷰입니다 

오늘부터는 스마트 스토어 개설하기 전 네이버 데이터랩 사용법과 응용을 하는 법을 간단히 

사용해 볼까 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을 왜 사용하는가!? 

네이버의 검색 키워드를 알아낼 수가 있어요 

현제 네이버에서는 검색어 순위를 알 수 없지만 우리가 단순 이슈보다는 생산적인 정보를 알아낼 수 있어요 

저는 앞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만들어 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 스토어에서 무엇을 팔까? 고민이 되고 수요는? 지금은 팔리나? 작년에는 팔렸나? 

이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이 네이버 데이터랩인데요 

그럼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검색을 하여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인데 맴이라고 했네요 ㅋ

 

 

네이버 데이터랩에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은 이렇게 나오는데요 

분야별 인기 검색어가 보이네요 

저는 스마트 스토에서 무엇을 팔지는 정했기 때문에 

쇼핑 인사이트로 가서 수요가 어떤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쇼핑 인사이트에서 

저는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헬스 용품을 팔아볼까 합니다 

공원에서 세라밴드로 운동 중이었는데 아저씨가 오셔서 

"이게 이름이 뭐요" "어디 사요" 하시더라고 그래서 

그래서 저는 그때 생각이 나서 세라 밴드 같은 탈력 밴드를 팔아볼까 합니다 

그럼 분야에서 스포츠 /레저 -> 헬스 

이렇게 설정해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설정이 한 달로 되어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헬스 쪽 물건들을 를 검색해본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우리가 여기서 알아야 하는 것은 

기기별 / 성별/ 연령별이는 데이터를 제공해준다는 겁니다 

그럼 우리고 알 수 있는 건 분석해볼까요 

첫 번째 모바일과 PC 20:80 이네요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보다 모바일로 회사에서 퇴근길에 운전 중에 식사 중에 화장실에서 검색을 하는 것 같네요 

그러면 헬스는 모바일이 많이 보니까 모바일에 맞게 스마트 스토어 화면을 제작해주면 좋겠죠 

두 번째 성별에서는 남성과 여성 중 남성이 55 : 47 

남성과 여성이 비율이 거의 비슷하다 보니 모두 다 헬스에 관심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세 번째 연령 때는 30대 40대가 많네요 

우리가 이것을 한 곳으로 정보를 모으면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이 많고 남자와 여자가 모두 관심이 있고 연령 때는 30/40대가 많다 라는 정보를 모았습니다

 

 

저는 검색 결과로 알게 된 정보로 헬스 쪽은 수입 있고 소비가 강한 30대 40대가 타깃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헬스 인기 검색어를 분석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초보라 상상할 수 없는 글솜씨이네요